티스토리 뷰

아직도 비싼 통신요금 내시고 있나요? 알뜰폰 가입방법 알려드릴 테니 빨리 가입하시고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이란 국내 통신사 SK, KT, LG U+의 통신망을 빌려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서비스를 말합니다. 대형 통신사 통신망을 그대로 이용하기 때문에 설치비, 광고비, 대리점 비용 등이 발생하지 않아 요금제는 거의 50% 저렴하고 통화나 데이터 품질은 똑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가입하고 핸드폰에 유심만 바꿔서 간편하게 개통이 가능하지만 가족이나 연인끼리 결합하거나 할인되는 상품은 없으며 멤버십이나 신규가입과 번호이동 등의 혜택도 없습니다. 그러나 50% 정도 더 저렴한 요금제가 이 모든 혜택을 능가한다고 봅니다.

 

알뜰폰 가입방법 무제한 요금제 비교 썸네일

 

알뜰폰을 잘 모르거나 기존 통신사 가족결합 상품을 이용 중이거나 인터넷 TV와 결합된 상품을 이용 중이라 해지가 싫다거나 기존 통신사 VIP라서 멤버십 혜택과 높은 할인요금을 적용받는다면 알뜰폰 이용을 꺼려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저렴한 요금제를 선호한다면 알뜰폰을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국내 알뜰폰 회사로는 자회사 KT의 KT M 모바일, SKT의 SKT 7 모바일, LGU+의 알뜰 모바일, 헬로 모바일 등이 있습니다. 메이저 통신사는 아무래도 고객센터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서 고객응대가 잘되는 편이기 때문에 요금제 선택 시 우선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몇개월 프로모션으로 저렴한 요금을 제공하기도 하며 메이저 통신사가 아닐경우에는 2만 원대의 저렴한 요금제도 많습니다. 아래 가입방법 설명을 잘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kt 알뜰폰, lg 알뜰폰, sk알뜰폰, lg 유플러스 알뜰폰 메이저 회사의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만 비교를 해보겠으며 데이터와 통화, 데이터, 통화 등으로 구분하여 보았습니다.

데이터 통화 무제한 요금제

  • KT M 모바일 (모두 다 맘껏 11GB+) 32,980원
  • SKT 7 모바일 (LTE 유심, 11GB+ 통화 무제한) 33,000원
  • 알뜰 모바일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32,950원
  • 헬로 모바일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 33,000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 KT M 모바일 (데이터 맘껏 15GB+/100분) 25,300원
  • SKT 7 모바일 (LTE 유심, 15GB+/100분) 25,300원
  • 알뜰 모바일 (유심 최강가성비 15GB+/100분) 25,300원
  • 헬로 모바일 (보편 안심 유심 15GB) 25,300원

5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 KT M 모바일 (5G Special M) 61,600원
  • SKT 7 모바일 (5G 유심, 200GB+) 62,150원
  • 알뜰 모바일 (가성비 좋은 5G(150GB+)) 69,000원
  • 헬로 모바일 (사과 5G 스페셜 유심 180GB) 60,500원

통화 무제한 요금제

  • KT M 모바일 (통화 맘껏 300MB) 7,250원
  • SKT 7 모바일 (통화 맘껏 1.5GB) 8,900원
  • 알뜰 모바일 (LTE 유심 2GB+/2000분) 8,800원
  • 헬로 모바일 (유심 통화 마음껏 데이터 1.5GB) 8,900원

알뜰폰 가입방법

 

알뜰폰 가입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시면 당장 알뜰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단말기 준비

알뜰폰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핸드폰이 있어야합니다. 마음에 드는 새 폰을 구입하시거나 쓰던 중고폰도 괜찮습니다. 일단 핸드폰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2. 알뜰폰 요금제 조회

알뜰폰 통신사들이 입점한 '알뜰폰 허브'나 '우체국 알뜰폰' 같은 플랫폼에서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조회합니다. 

 

여기서는 입점업체가 많은 '알뜰폰 허브'를 예로 들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도 가입방법은 비슷합니다.

밑에 보시는 것처럼 알뜰폰 허브의 입점업체는 정말 다양합니다.

 

알뜰폰 허브 입점업체

알뜰폰 허브 입점업체, skt망 이용통신사
skt망 이용통신사
알뜰폰 허브 입점업체, kt망 이용통신사
kt망 이용통신사
알뜰폰 허브 입점업체, lg 유플러스망 이용통신사
LG U플러서망 이용통신사

입점업체가 많기때문에 요금제도 상당히 다양합니다. 맞춤 검색 기능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허브 메인화면으로 들어가주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 편에는 데이터, 음성량, 문자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오른쪽은 자급제 휴대폰, 중고 휴대폰, 요금제 결합 휴대폰, 제조사와 가격대 등 어떤 휴대폰을 원하는지 선택하고 아래 검색 버튼을 눌러 결과를 확인해 줍니다.

 

알뜰폰 맞춤형 요금제

 

아래는 데이터 5GB, 음성 무제한, 문자 100건으로 선택한 후 검색을 눌러보았습니다.

요금제 선택

 

위 검색의 결과입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를 눌러주세요.

알뜰폰 맞춤 검색결과

요금제가 3가지만 있는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상당히 많은 요금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요금제가 있다면 오른쪽에 '구매' 버튼을 누르시고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검색 리스트

 

저렴한 요금제를 원하시면 리스트 오른쪽의 정렬을 낮은 가격순으로 선택하시면 가장 저렴한 요금제들을 확인 가능합니다. 

검색 정렬순서 선택

 

구매 버튼을 누르면 요금제 정보와 가입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심 최강 가성비 요금제를 선택해보았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유심 지원 단말기 안내'를 클릭하셔서 선택한 요금제에 맞는 단말기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유심지원 단말기 안내

가입조건 선택에서 신규가입을 할 것인지 번호이동을 할 것인지 선택하고 요금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만 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데이터 20기가에 음성 200분과 문자 100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조건 선택

 

이번에는 데이터와 음성 모두 무제한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맞춤 요금제 선택

 

아래와 같이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하니 2만 원대의 저렴한 요금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이름에서 괄호 안에 개월 수가 나오는 것은 그 개월수 기간 동안 할인요금이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아래 리스트의 첫 번째 요금제도 아이즈 11GB+(8개월)이라고 되어있는데 8개월간 할인요금이 적용되고 9개월부터 정상요금 36,500원이 적용됩니다. 구매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검색 결과 리스트

3. 요금제 확인 후 상품 가입 진행

리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요금제의 '구매' 버튼을 누르고 상세로 들어가 단말기 기종과 가입조건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아래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하단에 있는 '구매신청'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서에서 본인인증, 정보 입력을 하신 후 접수를 완료합니다.

온라인 신청서

4. 유심 수령 후 개통 진행

유심과 개통에 관련된 설명서가 하루나 이틀 안에 발송됩니다. 유심을 수령하게 되면 개통 설명서를 보고 핸드폰에 장착하여 개통하면 간단하게 알뜰폰 가입이 완료됩니다. 알뜰폰 가입방법 너무 간단하지요?

 

핸드폰 위치추적하는 방법 타인 폰도 가능

핸드폰 위치추적하는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다른 사람의 핸드폰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C O N T E N T S 저는 핸드폰 위치추적하는 방법으로 핸드폰을 쉽고 빠르게

verygoodforyou.tistory.com

 

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필독

핸드폰 비싸게 사고 있는지 알고계신가요? 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 O N T E N T S 핸드폰은 일상생할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필수품이

verygoodforyou.tistory.com

마무리

지금까지 알뜰폰 가입방법과 무한제요금 비교도 해드렸습니다. 인터넷 알뜰폰 가입방법이 다소 어려워 보이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게 번거로운 분들은 우체국을 방문해서 우체국 알뜰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매우 저렴하니 이용해 보세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