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히스토리 무료조회 방법을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히스토리 조회는 차량 사고이력 조회 서비스뿐만 아니라 침수차량조회, 폐차사고조회, 자동차 보험료 조회가 가능한데요. 중고차 구입 전 중 카히스토리 사고이력 조회 중 반드시 알아야 할 놓치면 안 되는 중요한 정보가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카히스토리 보는법을 통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C O N T E N T S

 

     

     

    카히스토리 무료조회 시 꼭 확인해야할 점 "중고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중 놓치면 손해보는 것!"

     

    카히스토리 무료조회 방법

    '카히스토리'는 보험개발원에서 중고차를 거래하는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중고차 시장의 거래를 보다 투명하게 하기위해 중고차 정보공개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카히스토리는 국내 손해보험사의 자동차 보험정보를 상세하게 모두 가지고 있어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를 통해 사고차 조회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히스토리에서 차량의 수리이력, 사고이력, 침수차 확인 등을 할 수 있으며 소유자 변경, 특수용도 이력, 도난사고 이력 등도 확인이 가능하니 다양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히스토리 들어가기

     

    카히스토리에 먼저 들어가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보이며 사고이력조회, 무료침수차량조회, 무료폐차사고조회, 자동차보험료조회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히스토리 조회할 수 있는 메인화면
    카히스토리 사이트 메인화면

    사고이력 조회, 무료침수차량 조회, 무료폐차사고 조회, 자동차보험료 조회 중 확인하고자 하는 메뉴로 들어가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카히스토리 조회 중 무료 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침수차량조회와 폐차사고조회입니다.

     

    카히스토리 들어가기

     

    무료침수차량조회

    기후 변화로 대기의 강이 빈번하게 형성되어 갑자기 폭우가 쏟아지는 현상이 매우 잦아 질거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침수차량은 아주 흔하게 발생할 것이며 중고차를 구입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만 할 것입니다. 카히스토리 무료조회를 통해 침수차량조회가 가능한데요. 카히스토리 메인 화면(위 그림 참고)의 '무료침수차량조회'로 들어가 무료로 별도의 결재 없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자동차보험 사고자료를 통한 침수사고 발생 여부를 제공하는 정보이기 때문에 침수가 되었지만  보험사고 발생신고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확인이 전혀 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갑작스러운 폭우로 단시간 많은 차량이 침수되었을 때 차량 손실을 보전할 수 있는 보험처리가 가능한지 여부를 문의 및 신고를 접수한 차량이라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험사에 전혀 연락하지 않고 중고차매매상사에 바로 연락하여 헐값에 팔려고 내놓은 침수차량이라면 확인 불가능한 점 꼭 알아두셔야겠습니다. 따라서 무료침수차량조회는 참고로만 이용하시고 전문가를 통해 반시 진단받으셔서 침수차량을 구입하는 일은 꼭 피하시기 바랍니다.

    무료폐차사고조회

    카히스토리 조회를 토앻 무료로 가능한 서비스는 '무료폐차사고조회'입니다. 2018년 4월 이후 자동차 보험사고 처리 후 보험사에 접수된 폐차신고 내역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자동차 전소사고 발생 등으로 보험사에서 폐차인수증명서를 접수받은 후 보상처리를 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무료폐차사고조회를 위해서는 개인정보제공동의를 하셔야 하며 담보 및 특약선택을 한 후 자동차보험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로 조회가 되지 않을 때는 "차량직접선택"을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니 조회가 안될 경우 당황하지 마세요.

    중고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반드시 확인할 점

    중고차 사고이력조회 유료비용

    카히스토리 조회 중 사고이력조회 시 알아두셔야할 사항은 사고이력조회는 유료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담하셔야 할 금액에 따라 일반조회와 할인조회가 있습니다.

     

    • 일반 조회: 연간 5회를 넘게 조회를 해야할 경우에만 일반 조회를 하셔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부가세를 포함하여 건당 2,200원입니다. 
    • 할인 조회: 1년에 5건까지 부가세를 포함하여 건당 770원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단, 조회를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여 부정하게 이용할 경우에는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자신의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히스토리 사고이력조회 시 체크 사항

    카히스토리 조회 중 사고이력조회를 통해서 자동차에 대한 상세한 기록들이 담겨져 있는데요. 제공되는 정보들은 다음과 것들이 있는데 사고이력이 있는 한 차량을 예를 들어 꼭 체크해서 놓치면 안 되는 점을 설명하겠습니다.

    •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를 요약해서 한눈에 보여줍니다.
    • 자동차 일반 사양 정보를 제공하여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일반 사양 정보
    자동차 일반 사양 정보

     

    • 자동차 특수 용도 이용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영업용도나 관용용도 사용이력은 없으나 렌터카로 이용한 이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여러 사람이 운전하였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특수 용도 이용 정보
    자동차 특수 용도 이용 정보

     

    • 자동차 번호와 소유자 변경이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변경 등록일, 소유자 변경, 차량번호와 용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번호와 소유자 변경이력 정보
    자동차 번호와 소유자 변경이력 정보

     

    • 자동차 특수 사고 이력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침수 보험사고는 없었으나 전손 보험사고와 도난 보험사고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러한 차량이라면 중고차 구입하실 때 정말 주의를 하셔야만 합니다. 전손보험사고와 도난보험사고, 침수 보험사고 용어설명은 그림 아래 설명을 참고하세요.

    자동차 특수 사고 이력 정보
    자동차 특수 사고 이력 정보

    어려운 용어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 전손 보험사고 : 손상된 자동차의 수리비용이 보험회사에서 적정하다고 인정한 자동차가치를 초과한 경우나 손상된 자동차의 수리가 불가능하거나 수리를 하더라도 자동차로서의 기능을 다할 수 없는 경우로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처리를 받은 경우

    - 도난 보험사고 : 자동차를 도난 당하여 경찰서에 신고한 지 30일이 지나도록 도난당한 자동차를 찾지 못하여 자동차보험엣 보상처리를 받은 경우

    - 침수 보험사고 : 자동차를 운행하던 중 자동차 내부로 물이 들어와 시동이 꺼지거나, 주차 중 엔진 등에 물이 들어가 운행이 불가능하게 되어 자동차에 손해가 발행한 경우

     

    •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에서는 자동차 사고로 보험회사에서 부품비, 공임비, 도장비까지 지급한 내역을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를 든 차량은 보험사고 기간에 자차보험에 미가입한 기간이 있어 잘 확인할 부분이 있는데요. 아래 그림을 통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

    아래 그림을 통해 자차보험을 통해 사고가 났을 때 내차 보험 처리내역과 상대차 사고발생 시 보험 처리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

     

    그런데 이 차량은 자동차보험의 자차보험에 미가입한 기간이 있습니다. 사고로 인해 이 차량에 큰 손해가 발생했는데 만약에 자차보험에 가입이 되었더라면 내 차 보험(처리) 란에서 비용을 확인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차량처럼 미가입 기간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내차 보험 처리란에 사고이력정보의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이럴 때는 바로 옆에 '상대 보험(처리)'를 통해 상대방 차량에 보험금을 지급한 기록을 통해 이 차량에 사고이력이 있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으니 중고자동차를 구입하기 전 이런한 부분을 정말 꼼꼼하게 잘 살펴보아야만 합니다.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 상대방 보험처리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

    아래 그림의 경우에도 2015년 8월에 사고가 있었는데 내 차가 상대방 차에 손해를 입혔는데 자차 보험에 가입이 안되어 있으므로 내 차를 수리한 이력은 알 수 없어 내 차 보험 처리에는 비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을 통해 상대방 피해를 74만원의 보험처리로 해결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처리 금액을 통해 사고발생 유무와 사고규모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 상대차 보험처리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

    위에 사례를 통해서 사고유형과 자차 담보 가입여부에 따라 보고서에 다르게 보여진다는 것을 알 수 있으니 중고차를 구입하기 전 보험사고이력의 상세정보를 잘 이해하고 자세히 살펴보아 문제가 있는 차량을 구입하는 일이 없도록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불가능 한 경우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시 가장 명심해야 할 사항은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은 사고이력은 기록에 없어 전혀 알 수 없는데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 사고발생 후 자신의 비용으로 수리를 하였거나 면책, 취소 등의 사유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
    • 사고는 발생했지만 자차 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아 보험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 자동차 보험이 아닌 택시공제, 버스공제와 같은 운수공제에 가입한 차량의 사고인 경우

    카히스토리 무료조회 결론

    카히스토리 조회를 통해 무료조회가 가능한 정보도 있지만 중고 자동차 사고이력은 비용을 조금 부담하고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차 사고이력정보는 중고자동차의 품질 확인을 위한 보조정보로만 생각하셔서 참고만 하셔야 합니다. 카히스토리 조회를 통해 사고이력이 불가능한 정보도 있으니 중고자를 구매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업체를 통한 차량 진단을 통해 차량의 품질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