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에는 카톡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지인분들의 생일을 표시하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카카오톡 생일 확인을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카톡 선물하기 방법도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릴 테니 필요할 때 이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생일 안 뜨는 경우가 있는데 카톡 생일 안뜨는 이유가 무엇인지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보기

C O N T E N T S

 

     

     

     

    카카오톡 생일 확인 방법

    카톡 생일 확인 방법은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카톡 생일 확인하면서 선물고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카톡 생일 확인 방법을 설명하면서 카톡 선물하기 방법도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핸드폰에서 하기

    카톡 생일 확인은 핸드폰에서 아주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바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앱 열기

    카톡을 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친구 목록이나 채팅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둘 중 어느 화면이든 상관없이 오른쪽 더보기(쩜쩜쩜)를 누르고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모바일 친구목록 화면

     

     

    2. '더보기' 화면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이 중에서 아래 그림처럼 '캘린더'를 터치하고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모바일 더보기 화면

     

     

    3. 그럼 이번달에 해당하는 달력 화면이 뜨고 이달에 생일이 있는 지인들 이름이 각 해당하는 날짜에 나오는데요. 아래 그림의 빨간색 원을 보시면 생일케이크와 그날 생일인 지인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이번달에 해당하는 달이 표시되는데요. 지금 3월이라서 '3월'로 표시되어있는데 여기서 원하는 달로 이동이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그 달에 해당하는 지인분들의 생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방법이 아주 쉽지요?

     

    카카오톡 생일 확인 모바일 캘린더 화면

     

     

    4. 이 화면에서 생일 선물을 보내고 싶다면 카톡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선물하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캘린더 이름확인 화면

     

    5. 그럼 화면 하단에 선물하고 싶은 사람이 뜨면서 오른쪽에 '선물하기' 버튼이 나오는데 이것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캘린더 친구생일 선택화면

     

     

    6. 그럼 다음화면에서 지인분을 위한 선물하기 화면이 나오고 무슨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친구에게 물어보기' 버튼을 누르고 상대방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모바일 친구에게 물어보기 화면

     

    7.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확인을 누르면 상대방에게 요청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사실 상대방이 정말 원하는 선물을 고르는 일이 가장 어려운데 아주 편한 사이라면 직접 물어보고 원하는 선물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친구에게 생일선물 물어보기 화면

    8. 메시지를 받은 친구의 대화창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무슨 선물 받고 싶어?'라고 뜨며 선물을 고를 수 있습니다.

     

    카톡 선물하기 친구가 직접 선물 고르기 대화장

     

     

    카카오톡 생일 확인 PC에서 하기

    이번에는 휴대폰이 아닌 PC에서 카카오톡 생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이 방법도 마찬가지로 쉽고 간단합니다. 또한 화면이 확실히 크기 때문에 더 눈에 잘 들어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아직 사용하지 않는다면 매우 편리하니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카톡 생일 확인을 위해 먼저 카카오톡 PC 버전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에 더보기(쩜쩜쩜)가 보이실 것입니다. 이곳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PC버전 화면

     

     

    2. '더보기' 화면에서 카톡 생일 확인을 위해 '캘린더'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더보기 pc 캘린더 선택화면

     

    3. 캘린더로 들어가면 핸드폰에서 들어간 화면과 같이 이번달에 해당하는 지인들의 생일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보이는 화면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더 확실하게 확인이 가능하겠지요? 왼쪽 상단에서 다른 달에 해당하는 생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PC버전에서 카톡 생일확인도 매우 간단하지요?

     

    카카오톡 생일 확인 PC에서 캘린더 화면

     

    4. PC화면에서도 생일 선물을 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을 클릭하면 카톡 선물하기가 아주 간편하게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카톡 생일 확인

    1. 지인분들 중 앞으로 다가오는 생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카톡을 실행한 후 친구목록으로 들어가 프로필 바로 아래 '생일인 친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다가오는 생일인 친구

     

     

    2. '생일인 친구'로 들어가면 앞으로 다가오는 지인분들의 생일을 보여줍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다가오는 친구 생일 선물하기

     

     

    3. 이 화면에서도 선물을 하고자 한다면 지인분 옆에 있는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카톡 선물하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선물하기 버튼

     

    카톡 생일 안뜨는 이유

    카톡 캘린더를 확인해도 생일이 안뜨는 친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톡 생일 안뜨는 이유는 당사자 본인이 생일을 알리고 싶지 않아 비공개를 했기 때문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친하지 않은 지인들의 생일 축하 메시지가 부담스러워 생일을 비공개를 하였습니다. 어차피 친한 사람들은 서로 생일을 잘 알고 있으니 비공개를 설정해도 상관이 없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마무리

    이상은 카카오톡 생일 확인 가장 간단하고 쉽게 하는 방법과 카톡 선물하기 방법도 함께 알려드렸는데요. 생일을 꼭 챙겨야 하는 지인이라면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생일을 확인하고 또 카톡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선물도 잊지 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