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다운로드를 통해 한글타자연습과 영문타자연습을 낱말과 문장연습,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C O N T E N T S

     

    한글타자연습은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컴퓨터실에서 처음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뒤늦게 컴퓨터를 배우는 어르신들도 한글타자연습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요.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컴 타자연습이 제일 대중화되어 있고 사용방법도 쉬워 연습하기 아주 좋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다운로드 썸네일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아래 설명을 그대로 따라 하셔서 컴퓨터에 설치하신 후 한글 타자연습뿐 아니라 영어 타자연습도 도전해 보세요. 자꾸 연습하면 어렵지 않으니 오늘부터 열심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컴 타자 연습 다운로드부터 무료설치와 사용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다운로드

     

    한컴 타자 연습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먼저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클릭하고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한컴 타자 연습 다운로드 바로가기>

     

    한컴 타자 연습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화면 아래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해주세요.

    한컴 타자 연습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운로드된 폴더를 열면 아래와 같은 한컴 타자연습 설치 파일 'HTTOOnline.exe'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더블클릭해 설치를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를 위해 HTTOOnline.exe를 더블클릭하면 설치 준비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준비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진행합니다.

    사용권 계약 조항 동의

     

    그리고 '설치' 버튼을 누르고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한컴 타자 연습 설치

     

    설치가 매우 빠르게 진행됩니다.

    한컴 타자 연습 설치 중

     

    설치가 끝났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완료'를 눌러주세요.

    한컴 타자 연습 설치완료

     

    설치가 성공적으로 됐다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됐을 것입니다. 

    한컴 타자 연습 아이콘

    한컴 타자 연습 시작하기

    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는 '한컴 타자연습' 아이콘을 더블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한컴 타자연습 화면이 뜨는데 '혼자하기'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만약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온라인 게임이나 다른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한글타자연습만 하고 싶다면 '혼자하기'로 들어가서 연습해도 충분합니다.

    한컴 타자 연습 혼자하기

     

    한컴 타자 연습은 타자연습은 처음 하는 분들도 쉽고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으며 자리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을 통해서 단계별로 타자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시작

    사용자 등록 : 

    위 그림처럼 화면의 '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들어가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이름과 1분에 몇 타를 칠 것인지 목표 타수를 설정하고 정확도는 몇%로 할 것인지 목표를 세울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사용자 등록

    한컴 타자 연습을 위해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한컴 타자 연습 사용방법

    한컴 타자연습 설정

    한컴 타자 연습을 통해서 한글타자연습과 영문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데 좀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1. 번과 같이 '케이크 던지기', '해상구조 SOS'와 같은 한컴 타자연습 게임을 통해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자리연습

     

    위 그림 2. 번에서는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 중 선택해서 연습이 가능합니다. 처음 시작한다면 글자판의 위치를 익힐 수 있도록 자리 연습부터 시작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들과 경쟁도 가능한데 로그인 후 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3. 번 순위 보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5. 번 설정/통계를 들어가면 내 현재 실력을 확인하고 한글타자연습, 영문타자연습에 대한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통계'로 들어가면 아래 화면과 같이 나오는데 1. 번과 같이 내 현재 실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2. 번에서는 '한글, 두벌식'을 클릭해서 한글타자연습과 영문타자연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리와 반복 누르기도  '켜기' '끄기' 선택이 가능합니다.

     

    3. 번은 내 타자 속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글쇠 별 타수, 정확도, 속도, 손가락 빠르기를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번 연습한 후에 여기에 있는 버튼들을 하나씩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한컴 타자 연습 설정 통계

    4. 번 '돌아가기' 버튼을 누르면 연습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게임

    한컴 타자연습 케이크 던지기 게임은 나타나는 적을 모두 물리치는 게임으로 아래 표시된 별은 많을수록 어려운 게임입니다.

     

    한글타자연습이 처음이라면 별 하나 '오븐' 게임부터 시작하세요. 화면 왼쪽 아래 '점수 보기'를 통해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케이크던지기

     

    게임을 시작하려면 자신의 수준에 맞는 게임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아래는 '오븐' 게임을 클릭하고 들어간 화면입니다.

     

    입력 난에 화면에 나타난 낱말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쿠키가 날아가 적을 해치우는 게임입니다. 입력을 제대로 해야 쿠키가 날아가며 왼쪽 상단 '사용자' 아래 표시된 점수가 올라갑니다.

    한컴 타자 연습 게임

     

    한컴 타자연습 해상구조 SOS 게임은 혼자 하는 게임과 같이 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이 있습니다. 케이크 던지기 게임과 마찬가지로 표시된 별의 수가 많을수록 어려운 게임입니다. 

     

    왼쪽 아래 '순위 보기'와 '점수 보기'를 클릭해 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 해상구조sos

     

    아래 화면은 '태평양'으로 입장한 화면입니다. 입력 난에는 화면에 나타난 낱말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점수가 올라가며 왼쪽 상단 '70'이라고 표시된 것이 점수입니다.

    한컴 타자 연습 해상구조sos 게임화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보조금24 홈페이지 신청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어플과 보조금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금 종류가 다양한데

    verygoodforyou.tistory.com

     

    마무리

    지금까지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다운로드와 사용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초등학교 저학년이나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아 뒤늦게 배우고 싶어 하는 어르신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매일매일 꾸준히 조금씩 연습해보시기 바라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