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며 사용처 중 가장 인기 있는 곳과 전망 있는 훈련과정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여기서는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이 어떤 종류가 있으며 내가 배우고자 하는 훈련과정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훈련과정도 소개 및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사용방법 사용처 추천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자세히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C O N T E N T S 내일배움카드란? 취업난은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기술은 급격하게 발

verygoodforyou.tistory.com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내일배움카드는 일반적으로 기본 300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기준 중위소득 50% 이상 ~ 60% 이하라면 10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으며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라면 200만 원을 추가 지원받아 내일 배움 카드는 최고 500만 원까지 지원을 받는 샘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학원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관리 공적개발원조 사업관리 경영 회계 사무 경영기획
프로젝트 관리 경영평가
산학협력관리 PR
해외법인설립관리 광고
해외취업관리 마케팅전략기획
법률 법무 부동산 판매 부동산 컨설팅
인권 부동산 중개
출입국 관리 일반영업
지식재산관리 통신판매
소방시설설계, 감리 일반판매
금융보험 창구사무 사회복지 지역사회복지개발
투자상품개발 사회복지프로그램운영
개인신용분석 직업상담
펀드운용 청소년활동
보험동양분석 보육
보건의료 의료기관리 이용 숙박
여행 오락 스포츠
여객운송
물리치료 철도관제
작업치료 선박운항
방사선검사 항공운항
시각관리 항공기 조종운송
운전운송 여객운송 식음료 조리 음식조리
철도관제 식음료서비스
선박운항 외식경영
항공운항 한식조리
항공기 조종운송 양식조리

아래 소개하는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은 메가HRD에서 수강할 수 있는 강좌로 이중에서 일부 강좌가 아직 개설되지 않은 것도 포함되어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OA, 4차산업, 기획력/보고서, 리더십, 비즈니스 일반. 프리젠테이션

 

자격증

ITQ, 국가공인 드론자격증,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건설안전기사, 물류관리사, 건축기사, 병원코디네이터, 공조냉동기계(산업) 기사, 산업(건설) 안전기사, 산업위생관리(산업) 기사, 서비스 경영자격, 위험물 산업기사, 전기기사, 정보처리기사, 정보통신기사, 컴퓨터 활용능력, 토목(산업) 기사, 품질경영 기사, 화재감식 평가(산업) 기사,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재무·회계

 

직무·업종

CS, MBA, 부동산, 웹디자인·IT, 국제·무역, 직무 일반, 건설, 재무·회계, 제조·문류, 마케팅·영업, 사회복지사, 화재감식 평가(산업) 기사

 

영어

Business, 회화

 

교양채널

취업·창업

 

메가 HRD에 들어가시면 '수강신청'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강좌를 확인할 수 있으면 본인부담금과 내일배움카드로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메가HRD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

내일배움카드는 발급받은 날로부터 5년이내에 사용이 가능한데 발급일로부터 연 5회까지 수강할 수 있는 수강제한이 있고 월 3개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2021년 2월 3일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다면 2022년 2월 2일까지 5회를 수강할 수 있으며 2022년 2월 3일에 초기화가 됩니다. 

 

만약 훈련장소와 거리가 너무 먼 경우에는 원격훈련이 가능한 데 하루 최대 8시간까지 학습이 가능하며 학습 진도율이 80% 이상, 학습평가 60점 이상시 수료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원격훈련비 지원율과 훈련생 자비부담률은 오프라인 훈련(집체훈련)과 동일하지만 내일배움카드를 온라인 훈련비로 사용하신다면 훈련장려금은 지급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우기를 원하는 분야가 있다면 위에 소개해드린 메가HRD 외에도 훈련과정을 어떻게 찾는지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이용이 가능한 훈련기관을 더 신중하게 선택하려면 훈련기관을 직접 방문해 훈령생의 능력 향상과 취업알선에 얼마나 도움 주는 곳인지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거나 훈련과정을 신청할 수 있는 곳은 직업훈련포털 'HRD-Net'입니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HRD-Net에서 훈련과정을 검색한 후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HRD-Net에서 구직자를 위한 훈련과정은 6,500건 이상이 등록되어 있으며 재직자를 위한 훈련과정은 7,000건 이상의 훈련과정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를 아직 발급받지 않았어도 검색이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은 무슨 과정이 있는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HRD-Net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화면 위쪽의 '훈련과정'을 클릭하고 들어가 검색을 하셔도 되고 화면 보시면 왼쪽에 '청년, 구직자, 재직자, 중장년, 여성'이 보이실 텐데 여기서 본인에게 해당하는 것을 클릭하면 검색창에 그것에 맞는 훈련과정도 보실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HRD-Net

예를 들어 '청년'을 클릭하였을 경우에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 '청년이 많이 찾는 훈련과정은?'이라고 나타납니다. 그럼 검색 아이콘(돋보기)을 클릭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그러면 아래와 같이 '청년이 많이 찾는 훈련과정'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으며 어떠한 방법으로 검색을 하셔도 검색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검색 결과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훈련과정 리스트에는 과정 이름과 위치, 훈련기간, 시간, 취업률, 파란색 100%라고 표신 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교육

각 훈련과정별로 맨 오른쪽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전액 정부지원인지 자비부담액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이나 강의를 담아두거나 다른 강의들과 비교도 할 수 있습니다.

 

'전액 정부지원' 오른쪽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해당 훈련과정의 훈련비는 정부에서 전액 지원한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무료교육

또 다른 훈련과정 중에 아래와 같이 '자비부담액'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자비부담액

'자비부담액보기'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상세화면이 팝업으로 뜹니다. 총 훈련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훈련참여 유형을 선택하면 나의 훈련자비부담금액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비

마음에 드는 훈련과정이 있다면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해 결제를 하면 되는데 이때 자비부담금은 내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고 정부에서 지원되는 금액은 내일배움카드 잔액에서 공제가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을 메인화면 위에 '훈련과정'의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으로 들어가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여기서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셔도 되며 지역, 직종 선택, 훈련 유형, 개강일자 등을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상세검색

'훈련유형 선택'에서는 구직자인지 근로자인지 선택하고 상세구분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일반)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이렇게 검색해서 나오는 훈련과정은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기부담금액과 정부지원금액을 확인하시고 다른 과정과도 비교도 해보고 마음에 든다면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수강신청은 훈련기관 자체의 학원 등록이나 홈페이지에서도 온라인강의(인터넷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베스트 및 추천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은 1만개가 넘는다고 하는데 그중에서 지난해 가장 많은 수강생들이 몰린 인기강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인기 있었던 강좌는 '커피 바리스타' 과정입니다.

 

인기가 높았던 만큼 개설된 강좌 수도 500개가 넘을 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외식조리 직업 전문학교나 평생교육원, 전문 바리스타 학원 등에서 바리스타 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인기 있었던 강좌는 '정보기술' 과정입니다. 

 

요즘은 초등학교에서부터 코딩을 배우고 빅데이터 관련 과정도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은 여러 분야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 있는 과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인기 있었던 강좌는 '법률' 분야 과정입니다.

 

지난해 서울 지역에서 법률 관련 강좌에서의 취업률이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우리 생활에 법이 관여되지 않는 곳이 없으며 특히 직업세계에서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로펌 비서나 법률사무원뿐만 아니라 각 회사에서 법률 담당자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실무와 밀접한 법률강좌는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네 번째로 인기 있었던 강좌는 '재무회계' 과정입니다.

 

재무회계 분야는 특히 젊은 청년들에게 인기가 있는 분야로 특히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강좌가 매우 수강률이 높았습니다. 

 

재무회계분야는 강의료가 비싸기 때문에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며 회계분야는 나이에 관계없이 취업을 할 수 있는 분야라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간호조무사 자격증, 미용 관련 자격증, 사회복지사 1급 과정, 영상편집 관련 과정, 드론 국가자격증, 지게차 운전기능사, 요양보호사, 요리사, 제과제빵사, 공인중개사, 영어 관련 강좌 등을 추천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국비지원 가능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아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 O N T E N T S 요양보호사란? 요양보호사란 치매나 중풍 파킨슨병과 같은 노인성 질환으로 노인 스스로 거

verygoodforyou.tistory.com

마무리

지금까지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과 그 사용방법,  인기 있는 훈련과정들도 알려드렸습니다. 더 나은 직업고 미래를 준비하시고 싶다면 서둘러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시고 훈련과정도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